[바른 식품 이야기] 자사몰을 운영할 때 유의할 점
[2022.06.16.]
안녕하세요. 김미연, 최승환 변호사입니다. 코로나19의 확산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온라인쇼핑은 피할 수 없는 흐름이 되고 있습니다. 통계청의 ‘온라인쇼핑동향조사’에 따르면, 온라인쇼핑몰의 음·식료품 거래액은 2021. 7. 기준으로 약 2조 675억 6,400만 원(잠정치)에 이르고, 이 중 종합몰에서 1조 7,551억 4,200만 원, 전문몰에서 3,124억 2,200만 원이 거래된 것으로 집계됩니다. 온라인쇼핑의 확대에 따라 식품업계의 관심사 중 하나는 ‘자사몰’의 설립 및 확장입니다. 자사몰은 식품제조업체가 유통업체를 통하여 제품을 판매하는 대신, 소비자들에게 직접 자사에서 제조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하여 만든 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