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의 날 특집] 사내변호사, 로펌 서비스 만족도 4.1점 ‘역대 최고’
로펌들이 제공하는 법률서비스에 대한 기업 사내변호사들의 만족도가 4.1점(5점 만점)으로 조사돼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로펌들이 고객의 요청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전문성을 강화하며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는 등 경쟁력 제고에 힘써 온 결과로 분석된다. 다만, 적정 수임료 책정, 기업 실무에 대한 일부 이해도 부족 등은 여전히 개선점으로 지적돼 로펌들이 풀어야 할 숙제로 남았다.본보는 제59회 법의 날을 맞아 한국사내변호사회(회장 김성한), 인하우스카운슬포럼(IHCF, 회장 박철영)과 함께 '사내변호사 대상 2022년 대한민국 로펌 평가' 설문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4일부터 2주간 온라인 방식을 통해 이뤄졌으며, 1864명(중복 참여자 등 제외)의 사내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