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의날 특집] 사내변호사 71% “로펌 서비스에 만족”
로펌들이 제공하는 법률서비스에 대한 기업 사내변호사들의 만족도가 3.8점(5점 만점)으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국내 로펌들이 전문성 강화 등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각 산업분야에서 기업 실무에 대한 이해도 부족과 동일 로펌 내에서도 팀별·변호사별 자문 서비스의 질적 편차가 존재하는 점, 그리고 수임료 책정 문제 등은 로펌들이 개선해야 할 점으로 지적돼 숙제로 남았다.
5점 만점에 평균 3.8점
역대 최고의 점수 기록
본보가 25일 제57회 법의 날을 맞아 한국사내변호사회(회장 이완근), 인하우스카운슬포럼(IHCF, 회장 양재선)과 함께 실시한 '사내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