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은재)이 동국대(총장 윤성이)와 함께 '건설경영 CEO과정'을 개설했다. 양측은 지난 달 12일 전문건설공제조합원의 건설경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과정은 전문건설공제조합원의 글로벌 리더십 배양을 돕고 업계 간 정보 교류의 장을 열기 위해 마련됐다.
커리큘럼은 건설업계 오피니언 리더에게 필요한 건설 전문 정보뿐만 아니라 경제, 금융, 사회 등 균형 잡힌 교과 과정으로 구성됐다. 사회 각계각층의 저명한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이은재 이사장은 "국내외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전문건설업도 변화된 환경을 포착하기 위해 전문 교육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전문 교육에 강한 동국대와 CEO과정 개설을 통해 전문건설업계가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윤성이 총장은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과 전문건설공제조합이 교육을 함께 하면서 많은 교육생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면서 "수강생이 전문분야업계에 산적한 여러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했다.
CEO과정은 다음 달 14일부터 6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건설사 대표 및 임직원 △건설유관단체 등 간부 △정부 부처 부이사관급 이상 △기타 각종 금융기관 및 부동산 개발회사 임직원 등이다. 모집인원은 60명 내외이며 지원서 접수 마감 후 서류 전형을 통해 교육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28일까지 이메일(niceguyun@kscfc.com)로 받는다. 지원을 원한다면 전문건설공제조합 홈페이지(www.kscfc.co.kr)에서 입학지원서를 내려받아 △사진파일(반명함판)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재직증명서 사본(대표 외 임직원의 경우)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문건설공제조합 신성장전략TF팀(☏02-3284-213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