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원 법원행정처(처장 김상환)는 9월 22일까지 회계감사담당 전문임기제공무원을 채용한다.
주요 업무는 △회계감사(정기·수시), 일상감사 업무에 관한 윤리감사제2심의관 보좌 △기타 윤리감사제2심의관이 지정한 업무 등이다.
응시 자격은 국내 공인회계사 자격증 소지 후 회계감사, 재무관리, 사법(법무)행정 등 관련분야에서 2년 이상 근무하거나 연구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국가회계 관련 분야에서 근무하거나 연구한 경력이 있는 사람은 우대한다.
채용 직급은 전문임기제 나급 공무원이며, 예정 인원은 1명으로 근무 기간은 2년이다. 다만 우수한 근무 실적 등 근무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면 총 근무 기간이 5년을 넘지 않는 범위에서 근무 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0월 초에 발표한다. 역량평가와 최종 면접은 같은 달 중순에 치른다. 최종 합격자는 같은 달 말 발표하고, 내년 1월 1일 임용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이달 11일부터 22일까지 받는다. 접수처는 법원행정처 인사총괄심의관실이다. 지원서는 본인이 직접 방문 접수하는 게 원칙이지만 부득이한 경우는 대리인이 방문 접수할 수 있다. 우편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다만 우편접수는 22일 금요일까지 소인이 찍힌 우편물만 유효하다.
자세한 사항은 법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법원행정처 인사총괄심의관실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