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galinsight
  • Legaledu
  • 법률신문 뉴스

    기획기사

    스마트로펌 솔루션 로탑, 2019년 첫 업데이트 실시

    입력 :
    글자크기 : 확대 최소
  • 인쇄
  • 메일보내기
  • 기사스크랩
  • 스크랩 보기
  • 스마트로펌 솔루션 로탑이 2019년 첫 사용자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내용에는 '기일일정'과 부동산 가액계산, 전자결재시스템이 포함됐다. 윈도우의 고질적인 문제로 알려진 한글과 영문 전환문제도 해결했다.


    ■ 일정, 기일 메뉴 - 공휴일 명칭 및 날짜 빨간색 표시

    일정 기일 달력화면에서 공휴일 명칭과 날짜를 빨간색으로 삽입해 가독성을 높였다. 토요일과 일요일을 표기가 되었으나 공휴일은 별도로 표기하지 않아 법률사무소의 업무 일정검토에 지장을 준다는 사용자들의 요청에 따른 조치다.

    다만 임시공휴일과, 대체공휴일은 제외했다. 또 공휴일 표기는 제도가 변경될 것에 대비해 현재 이후 5년분만 표기 했다.

     

    1.png


    ■ 업무지원 - 부동산 가액계산 메뉴 2019년분 적용 및 업데이트

    업무지원 메뉴 중 부동산가액계산 메뉴를 업데이트 했다. 2019년 ㎡당 건축물 신축가액 기준액이 기존 690,000원에서 710,000원으로 인상됐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용도지수, 구조지수 신설, 위치이동 등 많은 부분의 기능이 개선됐다.

     

    2.png


    ■ 모바일 로탑 연락처 퀵 메뉴 등에서 주소 표기방식 개선

    모바일 로탑의 연락처 등 주소의 글자수가 많을 경우 생략하지 않고 모두 표기하는 것으로 개선했다. 종전에는 주소 글자수가 많을 경우 1줄로 표시하고 끝부분은 … 처리했다. 이에 최종적인 동, 호수가 보이지 않아 업무편의성이 떨어진다는 사용자들의 지적이 있었다.

    개선된 주소표기는 줄이 길어질 경우 행을 내려 끝까지 모두 표시하도록 했다. 주소를 클릭하면 네이버 지도와 연동되는 점은 종전과 동일하다.


    3.png


    ■ PC로탑의 전자결재, 상담관리 화면에서 도메인 하이퍼링크 기능 삽입

    로탑의 전자결재와 상담관리의 본문에 도메인 주소를 입력할 경우 자동으로 하이퍼링크가 설정되도록 개선했다. 이들 메뉴에서도 도메인을 클릭하면 곧바로 해당 웹 창이 팝업된다.


    4.png

     



    ■ 나의 전자결재에서 나의 미결사항 볼드체로 표시

    나의 전자결재에서 본인이 결재권자인데 아직 결재하지 않은 안건은 리스트에서 볼드체로 나오게 했다. 미결재 안건의 가독성을 강화해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이 부분은 열람여부가 표시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결재 했는지 여부를 기준으로 한다.

    특히 로탑의 전자결재 시스템은 로탑이 추구하는 법률사무소 업무효율성 향상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결재서명을 받기 위해 인쇄된 종이와 결재화일을 들고 사무실을 오가거나, 외근중인 결재권자가 돌아오는 시간을 맞추어 결재하기 위해 대기해야 하는 등의 업무생산성 하락요소를 없앨 수 있다. 모바일 로탑으로도 결재가 가능해 법원출정중이거나 외근중에도 언제든지 안건을 검토하고 결재할 수 있다.

     

    5.png


    ■ 키보드에서 한영 전환관련 방어로직 개발

    윈도우 10 사용자 중, 일부 PC에서 키보드로 한/영 전환이 되지 않고 영문으로 고정된다는 신고가 있었다.이 문제는 알파벳을 사용하지 않고, 동양권 문자를 사용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에서 동일한 오류를 호소하고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이렇다 할 해결방안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로탑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독자적인 방어로직을 개발해 이번 업데이트에 적용했다.

    자체적인 시험결과로는 이번 방어로직 적용으로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하지만 윈도우 OS 자체의 또 다른 문제로 인해 여전히 한영 전환이 안되는 PC가 있을 수도 있다. 같은 증상이 반복될 경우 로탑 고객지원을 통해 신고하면 계속해서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6.png

    그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TC/TM 개인별 종합 및 사건별 종합 메뉴의 불안정 리셋 등 20여 곳의 사소한 버그나 기능개선사항을 업데이트 했다.


    ■ 법률사무소 업무효율 81.8% 증가

    로탑은 법률사무소의 업무효율을 극대화 하는 업무용 소프트웨어다.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일들은 전산화하여 자동화하고, 특히 실수가 없어야 할 분야에서는 2중, 3중으로 체크되도록 업무를 지원한다. 업무스트레스를 낮추고 실수가 없는 사무실을 구축이 가능하다.

    특히 로탑은 법률사무소의 원할한 업무협업을 지원한다. 법률사무소의 업무는 협업이 필수요건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이렇다 할 업무협업시스템이 없었다. 때문에 협업해야 할 업무정보가 누락되거나, 정보공유를 위해 불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소요해야 했다. 로탑은 이러한 업무효율저하요인을 분석하고 개선해 법률사무소의 협업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로탑의 도입한 법률사무소는 업무 전반에서 81.8%의 업무효율이 증가했다는 평가를 내고 있다.

    로탑은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는 것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사용자들이 보내준 의견은 취합하고 검토해 기능 업데이트로 반영한다.

    로탑은 현재 전국의 변호사와 스텝 4,500명 이상이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초대형 로펌 물론, 다양한 형태의 별산제 펌, 본 지사형 펌, 1인 법률사무소에 이르기까지 많은 법률사무소에서 로탑을 활용해 업무효율을 높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1월2일부터 적용된다. 사용자에 따라 업데이트 적용 시차가 있을 수 있다. 3,4일 간격을 두고 모든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리걸북스

    더보기

    리걸에듀

    더보기

    리걸인사이트 TV

    더보기